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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#에서 프로퍼티와 이벤트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요소입니다. 프로퍼티는 클래스의 데이터를 보호하면서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해주고, 이벤트는 특정 사건이 발생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.
프로퍼티(Property)
- 개념: 클래스 내부의 변수(필드)에 대한 접근을 제어하는 메커니즘. get과 set 접근자를 통해 필드의 값을 읽거나 쓸 수 있습니다.
- 사용 예제:
class Person
{
private string name; // 필드
// 프로퍼티
public string Name
{
get { return name; }
set { name = value; }
}
}
이 예제에서 Name은 name 필드에 대한 프로퍼티입니다. 외부에서 Name을 통해 name 필드의 값을 안전하게 읽고 쓸 수 있습니다.
이벤트(Event)
- 개념: 특정 사건이 발생했을 때 알림을 받기 위한 메커니즘. 이벤트 핸들러와 함께 사용되며, 이벤트가 발생하면 등록된 이벤트 핸들러가 호출됩니다.
- 사용 예제:
using System;
class Program
{
// 이벤트 선언
public event EventHandler MyEvent;
protected virtual void OnMyEvent()
{
MyEvent?.Invoke(this, EventArgs.Empty);
}
public void TriggerEvent()
{
OnMyEvent();
}
}
class Subscriber
{
public void Subscribe(Program p)
{
p.MyEvent += EventHandlerMethod;
}
void EventHandlerMethod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Console.WriteLine("이벤트 발생!");
}
}
이 예제에서 Program 클래스는 MyEvent 이벤트를 선언하고, Subscriber 클래스는 이 이벤트를 구독하여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EventHandlerMethod가 호출되도록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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